글로벌 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

기업홍보 2018.01.12

임직원 글로벌 역량 제고 위한 특화된 글로벌 인재육성 프로그램 운영

한화첨단소재(대표 이선석)는 임직원들의 글로벌 역량을 제고하는 한편, 해외사업 확대에 대비하고자 다양한 글로벌 인재육성 프로그램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이 회사가 글로벌 인재육성 프로그램을 도입해 운영하는 이유는 하나다. 글로벌 No.1 첨단소재 기술기업이라는 비전 실현을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바로 글로벌 마인드를 갖춘 인재육성에 있다는 생각에서부터다.


이를 위해 회사는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글로벌 교육관련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글로벌 교육 프로그램의 기본 포멧을 수립해 본격적으로 시행하기 시작했으며, 매년 교육 프로그램을 단계적으로 보완해 임직원들의 학습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사내 원어민 어학강좌 개설 및 주재원 육성 교육 프로그램


한화첨단소재는 지난해 7월부터 세종 본사 및 조치원 경량복합소재연구소에서 근무 중인 임직원들을 대상으로사내 원어민 어학강좌를 개설해 운영 중에 있으며, 올해부터는 음성사업장까지 확대해 시행 중이다.


임직원 스스로 본인의 어학 능력에 적합한 클래스(·중급 및 고급과정)을 선택해 수강 신청한 후 1:1 수업, 소규모 혹은 그룹별 어학강좌를 수강한다.


글로벌 마인드 향상을 위한 다양한 비즈니스 교육 프로그램 운영


사내 어학 강좌 개설 및 주재원 육성 프로그램 외에도 한화첨단소재는 임직원들의 글로벌 마인드와 역량을 단기간에 제고하고자 다양한 비즈니스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소규모 그룹을 대상으로 진행하는글로벌 비즈니스 과정은 회의 진행, 의전, 메일 작성, 호텔 예약, 회사방문 요령 등에 대해 교육하며, 매년 6회씩 진행된다.


매년 3회씩 진행되는글로벌 특강은 한화첨단소재의 해외법인이 위치한 미국, 중국, 독일, 체코, 멕시코 지역의 교육, 문화, 관습 등을 비롯해 비즈니스 매너에 대해 교육한다.


주재원 근무 경험자가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해외법인 이해특강은 매년 4회 진행되며, 해외법인 운영관련 일반 업무에서부터 근무경험과 노하우 등을 교육한다.



해외 생산거점 지속 확대 대비, ‘신입사원 해외연수 프로그램진행


한화첨단소재는 현지 생산법인 설립뿐만 아니라, 해외 현지 기업들을 잇달아 인수하면서 글로벌 자동차부품 생산·공급 업체로서의 위상을 높여 나가고 있다.


이에, 해외사업 확대에 대비하고 신입사원 조기전력화 및 글로벌 역량을 단기간에 제고하고자 지난 2015년 하반기 수시채용 신입사원 이후 모든 1년차 신입사원들을 대상으로 해외법인에서 6개월 간 근무할 수 있는신입사원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연수 전 4개월간 회계, 공통직무 등 기초직무 관련 사전교육을 진행하며, 개인별 수행할 해외 연수 계획서를 제출한다. 6개월의 연수기간 동안 멘토링 제도를 통한 해외법인 업무 실습, 해외 문화 체험, 어학 학습 등의 과정이 진행되며, 연수 대상자들에게는 각종 체류비 외에도 어학 교육비, 문화 체험비, 의료비 등이 지원된다.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무사히 마치고 돌아오면 연수 과정을 무사히 마치고 돌아온 것을 축하하고, 마무리하는 졸업식 행사도 진행한다.


입사원 해외연수 프로그램 도입이후 현재까지 총 29명의 신입사원이 해외연수 프로그램 과정을 마쳤으며, 지난 8 3기 신입사원 5명이 출국했다.

 

  

[사진설명]한화첨단소재 이선석 대표(앞줄 가운데)와 신입사원들이 2017년 8월에 진행한 [신입사원 해외연수 2차수 새내기 졸업식]에서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