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기술을 응용한 소재 및 부품을 생산하는 당사 사업의 특성상, 거래 대상은 상위 완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이 대부분을 차지합니다(B2B영업). 국내 영업사원은 일반적으로 직납업체(완제품 생산업체에 반제품을 생산/납품하는 업체) 및 기타 유통채널의 고객 관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제품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과의 제품 가격 및 납기 협의를 진행하고, 시장 환경 변화에 따른 영업전략 수립을 통해 경쟁사 대비 경쟁 우위 확보에 집중합니다. 또한 비즈니스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신규 개발제품 판매 촉진 및 신규업체 발굴 전략 수립 등의 업무 역시 수행하고 있습니다.
무관 (화학공학, 고분자, 기계, 재료, 등 이공계열 우대)
4년제 학사 이상
제품에 대한 기본지식, 채권 및 원가/회계 지식, 영업 전략수립을 위한 마케팅 지식
어학능력,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협상 스킬, 정보수집/분석/가공 능력, 대인 친화력 등
영업은 대표적인 현업의 최 일선 직무 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위치(원청사/직납/2차 협력업체 등)의 고객사 접점에서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B2B 영업시장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고 고객사 대응/관리 Skill을 키울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고객사 확보 등 신규 영업환경 개척/확대를 통해 본인의 업무 영역을 확대하고, 나아가 담당 소재/아이템 시장에서 다양한 인적/기술적 Network를 구축함으로써 해당 분야에서 전문가로 성장하여 영업조직 관리자로서 직접적으로 회사의 이익을 창출하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