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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무특성 및 소개

총무는 회사 경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경영지원 활동을 총괄합니다. 세부적으로는 회사가 보유한 자산(부동산, 동산 등) 및 임대차 관리, 조직 활성화를 위한 단체 행사 기획 및 실행, 각종 자산에 대한 임대차 계약 및 관리, 대내 고객만족을 위한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사회공헌활동 관리, 복리후생제도 운영, 대관 협력활동 등이 있습니다. 총무 업무는 전사 각 부문 임직원과의 협업을 통해 업무 목표를 달성해야 하는 만큼 뛰어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업무를 수행합니다.

필요역량 및 우대조건

  • 전공

    무관

  • 학위

    4년제 학사 이상

  • Knowledge

    부동산 관련 지식, 민법/상법/세법 등 법률 지식, 사회공헌 관련 지식

  • Skill

    커뮤니케이션 능력, 문제해결능력, 친화력, 고객 지향 마인드, 팀워크

Career Path 및 발전 방향

총무는 내외부 고객과의 접촉이 많고, 행사/의전, 자산관리 등 동적인 업무가 많고, 업무 특성상 특정 직무에 대한 Specialist보다는 어느 직무에도 배치될 수 있는 Generalist로 성장합니다. 하지만 부동산 관리 및 회계 등 기초지식과 경험을 쌓는다면 자산관리 전문가로의 성장도 가능합니다. 대내외 다양한 사람들과 인맥을 형성하여 폭 넓은 교류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특히 대관업무 수행으로 유관 기관과의 교류를 통해 사회 및 경제 변화에 대한 정보 습득이 용이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회사의 중요한 의사결정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 경영활동을 지원합니다. 총무 업무 경험자는 향후 마케팅, 홍보, 영업활동 등으로 직무 전환이 가능하며, 일반관리자 및 경영관리자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