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팀에서는 납기/품질/대금지급/ 입출고/재고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사업을 차질 없이 진행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원부자재 및 설비 등을 적기에 최소한의 비용으로 조달하여 안정적인 제품 생산을 지원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완성된 제품을 최상의 품질로 유지하여 국내/외 고객에게 전달하여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제품의 효용가치를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 영업부서와 연계하여 연간 영업계획과 국내외 수주물량을 반영 연간 물류 운영계획을 수립하고, 물류정보를 전산화 및 표준화하여 최적화된 물류 프로세스를 구축합니다.
무관
4년제 학사 이상
무역실무지식, 회계적 지식
전략적 사고, 리스크관리 능력, 커뮤니케이션 능력, 정보수집력
한화첨단소재의 물류관리를 전문적으로 수행하므로써 물류관리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업무 특성상 사내 외 구성원과의 협업으로 인적 네트워크 개발 및 넓은 지식과 경험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무역업무를 수행하기 때문에 수입통관, 무역영어 습득 등 다양한 해외 교류가 많아 이를 통해 무역 전문가로 성장해 나갈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 경영의 전반적인 흐름을 알게 되어 향후 영업, 구매 등 타 부서로의 전환이 가능합니다.